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본문 바로가기

BDU 부산디지털대학교(BUSAN DIGITAL UNIVERSITY) 입학지원센터

검색하기
검색닫기
BDU 검색
# 입학상담예약 신청 # 입학알림문자 # 찾아가는 입학상담실
사이트맵 아이콘

입학상담실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학점은행제..

  • 2007-12-07
  • 유**
  • 3351
안녕하세요? 저는 전문대학교 아동복지과를 졸업햇는데염... 보육교사, 유치원2급정교사, 사회복지사 다 자격증이 있는데여..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사회학부를 지망할려고 합니다. 그러면, 한 학점당 얼마합니까? 총 토탈 얼마합니까? 그리고.. 총 몇년동안 공부를 해야하나요? 디지털대학교라고하면.. 그냥 인터넷으로 강의를 보는건가요? 그리고, 레포터같은 시험칠 경우에는 그 학교까지 가야하는건가요? 모집기간은 어떻개 되나요? 학사학위를 따게된다면 대학원에 지망할수잇습니까? ^^ 그리고 장학금은 누구한테 해당합니까? 그리고 저는 지금 학교 서무실에서 근무중인데여.. 산업체 위탁에 해당하는건가요? 질문하다보니깐 질문이 많아졌네요 ^^;; 빠른답변감사합니다.

답변

  • 작성자 입학담당자
  • 작성일 07.12.07
안녕하세요. 부산디지털대학교입니다. 질문에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사회학부를 지망하시고 싶다고 하셨는데, 질문 내용에는 신편입생 지원과 관련된 내용이 많고 본교에는 사회학부란 명칭의 학부가 없어 답변에 애매모호한 점이 있습니다. 아래 답변은 사회복지학부에 시간제등록(학점은행제)을 지망한다는 가정아래 작성하였으니 자세한 문의는 051-320-1919를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시간제 등록이는 신편입생 지원이 아닌 시간제 등록에 해당하는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사회학부를 지망할려고 합니다. 그러면, 한 학점당 얼마합니까? ==> 한 학점 당 6만원입니다. 총 토탈 얼마합니까? ==> 한 학기 최대 신청학점은 9학점이므로 9학점을 수강한다면 54만원입니다. 그리고.. 총 몇년동안 공부를 해야하나요? ==> 학점은행제를 통하여 수강하는 것은 매학기 본인의 선택이므로 답변이 어렵습니다. 디지털대학교라고하면.. 그냥 인터넷으로 강의를 보는건가요? ==> 인터넷 강의가 맞으며 보통 동영상이나 음성강의 컨텐츠로 수업합니다. 그리고, 레포터같은 시험칠 경우에는 그 학교까지 가야하는건가요? ==> 리포트나 시험 모두 온라인상에서 진행되므로 수업과 관련하여 학교에 직접 오실 일은 없습니다. 모집기간은 어떻개 되나요? ==> 현재부터 2008년 1월 30일 17시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학사학위를 따게된다면 대학원에 지망할수잇습니까? ^^ ==>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하시는 것이므로 한국교육개발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대학원 진학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장학금은 누구한테 해당합니까? ==> 학점은행제를 통해 시간제 등록을 하신 분은 보훈대상자 학비 면제 외에는 장학 해당사항이 없으며 홈페이지에 안내된 장학 혜택은 본교 신편입생 모집을 통해 입학한 재학생만 해당됩니다. 그리고 저는 지금 학교 서무실에서 근무중인데여.. 산업체 위탁에 해당하는건가요? ==> 학점은행를 통해 등록한 시간제 등록생은 따로 전형구분이 없으므로 산업체 위탁전형으로 지원할 수 없습니다. 만약 본교 편입생으로 지원한다면,재직증명서를 봐야 정확한 답변이 가능합니다만 일반적으로 5인이상 사업체에 6개월 이상 근무하신 분이라면 지원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