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본문 바로가기

BDU 부산디지털대학교(BUSAN DIGITAL UNIVERSITY) 입학지원센터

검색하기
검색닫기
BDU 검색
# 입학상담예약 신청 # 입학알림문자 # 찾아가는 입학상담실
사이트맵 아이콘

입학상담실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57 현재 페이지 1/6

게시글 검색
  • ◈'입학상담예약'은 우리대학에 입학하고자 하는 학생으로부터 사전에 상담예약을 받는 제도입니다.
          ※ '입학상담예약'을 하셨더라도, 반드시 지원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입학상담예약을 하시면,
       ▶입학절차, 전공분야, 졸업후 진로 등에 대하여 상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상담예약 하신 분이 지원서를 제출할 경우 전형료를 면제합니다.

    ◈입학상담예약 밥법 
         -
    우리대학 입시홈페이지(http://www.bdu.ac.kr/ent/)에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 본인 이름, 관심있는 학부 또는 학과, 연락처, 주소, 생년월일 등을 입력하시면 됨됩니다.   [입학상담예약 바로가기]

         ※ 우리대학 입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051-320-1919로 전화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 우리대학의 성적평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험의 실시
     ① 시험은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정기시험은 매 학기 중간 및 기말에 실시하며, 필요한 경우 수시시험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시험의 유형
     ① 정해진 시험시간표에 따라 24시간 이내에 본인이 편리한 시간에 시험에 응시합니다.
     ② 과제형시험은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여 정해진 마감시각까지 제출합니다.
     ③ 필요한 경우 교수의 재량으로 대체시험, 대체과제, 퀴즈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대체시험 및 결시자 처리
     ① 대체시험은 시험에 결시한 학생의 구제목적으로 시행합니다.
     ② 질병, 병역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실시간시험에 응시할 수 없는 자는 사전에 결시원을 제출, 담당교수의 승인을 받아 대체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사전에 결시원을 제출하지 못한 자는 사유 종료 직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승인받을 수 있습니다.
     ③ 대체시험은 실시간시험 종료 후 7일 이내에 교과목 담당교수의 책임 하에 실시합니다.
     ④ 대체시험은 대학이 인정하는 사유에 한하여 과목별로 매 학기 1회까지만 실시할 수 있습니다.
     ⑤ 대체시험의 성적은 최대 B+학점(89점미만)을 원칙으로 합니다.
     
    ◈시험문제의 유형
     ① 시험은 객관식(OX형, 선다형외), 주관식(논술형, 단답형)등으로 문제를 출제할 수 있습니다.
     ② 객관식과 단답형 시험은 문제유형과 문항별 난이도를 고려하여 무작위추출(random) 및 무작위섞기(shuffling)를 실시합니다.

    ◈성적평가 기준 및 방법
     ① 성적은 각 교과목별로 출석, 시험, 레포트, 학습활동 등의 평가항목을 종합하여 100점 만점으로 평가하며, 실습과목 등은 별도로 평가기준을 둘 수 있습니다.
     ② 교강사는 해당학기 개강 후 일정기간 내에 평가기준 및 항목 등을 학생들에게 사전에 공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평가항목으로는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물, 출석, 수업참여도(학습자료실, Q&A, 토론방, 대화방, 설문, 퀴즈), 기타 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④ 성적의 평가는 상대평가를 원칙으로 하되, 절대평가 또는 P/F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⑤ 상대평가 시 성적등급의 분포비율은 A: 10%~30%, B: 20%~40%, C이하: 30%~60%로 합니다.
     
    ◈성적의 등급(표기)
     ① 취득점수는 과목별로 취득한 점수로 하며,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② 성적은 취득점수에 따라 A+, A, B+, B, C+, C, D+, D, F 또는 P(Pass),F(Fail)로 표기합니다.
     ③ 평점은 등급을 4.5만점 기준으로 환산한 점수로 합니다.
     ④ 총점은 모든 과목의 평점과 학점수를 곱한 값의 합계로 합니다.
     ⑤ 평점평균은 총점을 총수강신청 학점수로 나눈 값으로 소수점 셋째자리에서 반올림 처리합니다.
            [(교과목별 평점×학점)의 합]/수강신청 총 학점(P/F 과목 학점제외)]

    ◈성적 부여 최소요건
     ① 해당학기 전체 수업의 3/4(75%)이상 출석자에게 성적을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100점 만점으로 취득한 절대평가 점수가 35점 미만인 경우에는 상대평가된 점수와 무관하게 F를 부여합니다.
     
    ◈성적정정 및 취소
     ① 학생이 성적에 이의가 있는 경우 지정된 '성적 확인 및 정정' 기간에 정정을 요청할 수 있다.
     ② 교강사가 이의신청이 타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성적 확인 및 정정'기간 내에 성적을 정정할 수 있습니다.
     ③ '성적 확인 및 정정' 기간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성적의 정정 요청이 불가합니다. 단, 채점오류나 전산상의 문제 등 부득이한 사유가 인정될 때에는 '성적 확인 및 정정' 기간 이후에도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성적확정 이후 성적정정은 석차에 반영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기취득하여 인정된 학점이라도 추후 과오 또는 부정행위로 판명되었을 때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석차결정기준
     ① 성적장학금 대상자 선정 등을 위한 학과별 학년별 석차는 평점평균을 기준으로 하며, 평점평균이 동일한 경우 수강신청학점수가 많은 학생을, 평점평균과 수강신청학점수가 모두 동일한 경우는 각 과목의 취득점수 합계가 높은 학생을 상위석차로 합니다.
      ② 성적장학생은 석차를 기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학사경고
     ① 매학기(계절학기 제외) 평점평균이 1.4미만인 학생에게는 학사경고를 부여합니다.
     ② 이수학년/학기 기준으로 학사경고 연속 3회시 제적처리할 수 있습니다.
     ③ 학사경고자는 각종 장학금 수혜대상에서 제외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우리대학에는 15개 학과가 개설되어 있습니다. [학과소개 바로가기]

      가족청소년상담학과

      ◈상담심리학과

      ◈심리치료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컴퓨터공학과

      ◈사진영상학과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아동보육학과

      ◈평생교육학과

      ◈경영학과

      ◈외식산업경영학과

      ◈보건행정학과

     

  • ◈입학 상담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 주세요.

        전 화: 051) 320 – 1919 (대표전화
          ※평일 09:00 ~ 22:00 / 토요일 09:00 ~17:00  야간 및 공휴일 : 051)320-2000

       ▶팩  스: 051 - 320 – 1922
       ▶메  일: ent@bdu.ac.kr
       ▶카카오톡 옐로ID: http://plus.kakao.com/home/@부산디지털대학교

  • ◈우리대학 홈페이지에서 [입학안내 자료신청]을 하시면 ,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입학안내 자료신청 바로가기]

       ※ 매년 6월 초 와 12월 초에 신학기 입시가 진행되므로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반드시 해당 학기 요강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 입학 관련 상담은 홈페이지 [입학상담실]의 [입학 FAQ], [입학 Q&A] 게시판을 이용하시거나
      051)320-1919를 통해서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지원서를 작성하여 접수하신후, 신용카드 또는 가상계좌로 입금(무통장 입금)하시면 됩니다.

     ※전형료는 지원서 입력후 부터 납부가능하나 가능한한 학업계획서(해당자)와 인적성검사를 완료하신후 납부하시면 됩니다.
     ※전형료 납부 방법은 입시홈페이지 [전형료 납부방법]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재입학이란 우리대학에 입학하여 수업을 받다가 개인 사정 또는 기타 사유로 자퇴하거나 제적된 경우 재입학 전형을 거쳐 본래의 학적을 회복하고 학업을 계속해 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재입학은 매년 2차례(1월, 7월경) 별도의 공지를 통하여 선발하며, 학과의 여석에 따라 모집여부 및 인원 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재입학이 허가된 학생은 제적 또는 자퇴 전에 취득했던 학점을 그대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재입학 문의 : 교무처 학적담당 051) 320 - 2752


  • 합격자는 정해진 기간 내에 (1)수강신청을 하시고, (2)등록금(입학금 + 수업료)을 납부해야 합니다.

    (1)수강신청
      우리 대학의 수강신청 안내에 따라 본인이 입학 첫학기에 수강할 교과목을 선정하여 신청합니다.
      수강신청을 완료하면 신청학점 수에 따라 '수업료'가 결정됩니다.

    (2) 등록금 납부

      - 등록금은 '수업료와 입학금을 합한 금액'입니다.
      - 등록금 납부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나의 원서관리'에서 '등록금 납부' 를 클릭하신 다음,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 합격자조회(수험번호와 성명 입력)를 먼저 하시고,
         --> '카드결제'를 하시거나
         --> '가상계좌'(본인이 희망하는 은행 지정)를 발급받은 후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기기 등'을 이용하여 납부(무통장입금)하시면 됩니다.


    '등록금 납부' 아이콘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메인화면 중앙 '합격후 절차'에서 클릭하셔도 됩니다. 

    합격후 절차에대한 자세한 사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입학절차]중 '합격후 절차'를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익근무요원과 산업기능요원(병역특례요원)의 경우에는 소속 기관의 업무(업무시간)에 지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입학 할 수 있습니다.

    ◈공익근무요원
    우리대학 학칙에 제한을 두지 않으나, 병무청 또는 소속 기관에서 별도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확인 후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산업기능요원(병역특례요원)
    소속 기관의 업무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 야간대학 및 사이버대학을 통한 학위취득이 가능합니다.
    추후 불이익이 없도록 소속 기관장의 동의를 얻어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대학은 입학전형에서 수능성적이나, 고교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우리대학교는 전형에 따라 학업계획서, 인•적성검사, 전적대학성적, 근무년수(산업체위탁생) 등으로 선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