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본문 바로가기

BDU 부산디지털대학교(BUSAN DIGITAL UNIVERSITY) 입학지원센터

검색하기
검색닫기
BDU 검색
# 입학상담예약 신청 # 입학알림문자 # 찾아가는 입학상담실
사이트맵 아이콘

입학안내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절차

입학지원절차

  1. 1단계지원서작성(온라인)

    지원전형 선택 및 입학지원서 작성 (개인정보, 지원항목, 기본항목 입력)

  2. 2단계인·적성검사 응시

    인적성검사 맛보기 참조

  3. 3단계학업계획서 작성(신입학 1학년만 작성)

    학업계획서 작성 예시를 참조하여 작성

  4. 4단계전형료 20,000원 납부

    가상계좌(무통장입금) 또는 신용카드

  5. 5단계서류제출(오프라인)

    등기우편(마감일까지 도착분에 한함) 또는 방문접수(입학지원센터『나의원서관리』에서 제출여부 확인)

합격 후 절차

  1. 6단계합격자 발표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직접 합격여부 확인

  2. 7단계수강신청

    본인이 수강할 교과목 선택하여 신청

  3. 8단계등록금 납부

    가상계좌(무통장입금) 또는 신용카드(수강신청후 확정되는 등록금)

  4. 9단계학번발급

    개강전 SMS로 일괄 발송(홈페이지에서 본인의 학번 확인 가능)

  5. 10단계공동인증 등록 및 수강
인적성검사 맛보기(모의응시)
닫기
  • 본 검사는 인·적성검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모의응시이며, 답안 및 점수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 문항 수 : 10문항
  • 모든 문항에 답을 표시한 다음 '닫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종료됩니다.
  • 이 검사의 문항에는 정해진 답은 없습니다. 각 문항을 읽은 다음 자신에게 가깝다고 생각되는 것을 골라 해당 란에 체크하세요.
  • 모의응시가 완료되면 반드시 실제 인·적성검사에 응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적성검사 맛보기

  1. 1. 나는 나 자신을 좋아한다.
  2. 2. 나는 태어나서부터 소중하게 길러 졌다고 생각한다.
  3. 3. 나는 지금 생활에서 필요로 되는 유익한 인간이라고 생각한다.
  4. 4. 다른 사람으로부터 신뢰받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5. 5. 나는 적극적으로 행동을 취하는 편이다.
  6. 6. 자신의 얼굴이나 모습에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7. 7. 자신의 능력 중 어느 면에 자신을 갖고 있다.
  8. 8. 다른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 할 때 그다지 불안하거나 긴장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말한다.
  9. 9. 나는 대개 다른 사람이 하는 만큼은 할 수 있다.
  10. 10. 나는 잘못을 하거나 실망을 하는 경우에도 전향적(前向的)으로 생각할 수 있다.
학업계획서 작성예시
닫기
작성방법
  • 자기소개서 이력, 경력을 포함한 본인 소개, 학교 및 학과를 알게 된 경로 및 지원한 이유 등을 기재
  • 학업계획서 학습하고 싶은 과목 또는 분야 및 학습계획, 학교 졸업 후 계획 등을 기재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저는 ooo고등학교를 졸업한 홍길동 입니다. 학교폭력 등으로 인해 상처받은 청소년들을 상담을 통해 치유해주는 상담전문가가 되기 위해, 고등학교 졸업 후 진학대학을 알아보던 중 친구의 추천으로 부산디지털대학교를 알게 되었습니다. 일반 오프라인대학에 진학할 수도 있겠지만, 학교를 다니면서 아르바이트를 해야 하기 때문에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는 부산디지털대학교가 좋았습니다.

또한 동서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와 같은 재단으로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수능을 보지 않은 저는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는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다가와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입학후 학업(공부)계획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학교를 다녀야 하기 때문에 이동 중에는 핸드폰으로, 일 마치고 집에서 컴퓨터로 강의를 들을 것입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학사학위는 물론이고 상담심리학과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도 함께 취득할 예정입니다.

국가자격증인 청소년 상담사 3급이나, 민간자격증 상담심리사 2급 등을 취득하고 싶습니다. 디지털대학교다 보니까 수업, 과제, 시험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학교에 출석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동아리 모임이나 교수님들과의 만남 등을 최대한 활용하여 선 후배님과 동기들 그리고 교수님과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할 것 입니다.

대학교를 졸업 후 부산디지털대학교대학원 상담심리학과에 진학할 예정입니다. 대학원에서 좀 더 깊이 있는 공부를 하여서, 일반 상담 전문가는 물론이고 특히 청소년 상담을 할 수 있는 학교상담 전문가로서의 교육을 받고 싶습니다.저의 이러한 꿈을 이루기 위해 꼭 부산디지털대학교가 필요합니다. 저에게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전문대학교를 졸업 한 후 짧은 사회생활을 하다 결혼하여 아이를 키우고 있는 주부 김영희 입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아동교육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전 대학에서 전공했던 유아교육을 계속 살려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육아하랴 가정 돌보느라 여유가 없지만 더 늦기 전에 부산디지털대학교에 편입하여 가슴에 담아두고 있었던 꿈을 꺼내보려 합니다.

부산디지털대학교는 타 오프라인 대학보다 등록금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전문대학교 졸업생을 위한 장학금이 있어서 저처럼 전문대 졸업 후 더 공부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입학후 학업(공부)계획

oo전문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공부했던 것을 살려서 부산디지털대학교 아동보육학부 아동보육학 전공에 지원하였습니다. 아이를 키워야 하는 주부다 보니 주로 저녁이나 주말에 공부를 진행할 예정이며, 학교에서 이론을 학습한 후 내 아이에게도 적용함으로써 자녀를 바르게 양육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졸업 후 어린이집에 취직할 계획입니다. 어린이집 경영까지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경영학부 경영학전공을 복수전공 하고 싶습니다. 부산디지털대학교에 마련되어 있는 제도와 프로그램들을 한껏 활용한다면 제 꿈을 이루는 데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고등학교 졸업 후, 곧바로 취업 전선에 뛰어 들어서 어느 덧, 직장 생활 10년차입니다. 남들보다는 다르게 빨리 취업을 하면서, 사회경험에 대한 경력은 쌓여가지면, 대학 생활을 누리지 못하고 취업한 게 항상 아쉬웠습니다.

제가 이 학과를 가고 싶은 이유는 직장 생활을 하면서 사내에 있는 동아리 봉사활동에서 느꼈습니다. 한분 한분 어르신들과 말동무 해드리고 하면서 먼가 가슴에서 뭉클함이 느껴졌었습니다. 저를 보면서 손녀 생각나신다며 우시는 할머니, 꼬깃꼬깃 주머니에 소중하게 간직한 천원짜리 지폐를 주시는 할머니, 치매에 걸리셔 영유아의 정신 연령이지만, 본인의 자식만은 꼭 기억하던 할머니 등 다양한 분들을 만났습니다. 이상하고 불편함을 느끼기도 했지만 그것도 잠시 였습니다. 처음 그러한 감점이 이상했었지만, 의무적으로 하던 저의 봉사활동이 이제는 기다려지고 어떻게 하면 더 좋은 방법을 찾아내 알려드릴까 생각을 하는 날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짐을 했습니다. 제 생애 길면 길수도 짧으면 짧을 수 있는 저의 취업경력을 뒤로 하고 새로운 직업을 가지려고 마음먹었습니다. 물론 직장 생활을 하면서 학업 생활을 할 수 있지만, 혹시나 둘 다 놓칠까봐 저는 과감히 직장을 포기하고 저의 새로운 꿈을 위해서 사회복지상담학부에 입학 하려고 합니다.

입학후 학업(공부)계획

저의 목표를 좀 더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학년 초에는 학습에 집중을 하여 지식을 함양하고, 스터디 그룹을 하여 학구열을 높일 것입니다. 그리고 학년 후반(3,4학년) 때에는 오프라인 수업과 스터디 그룹 등 직접 학우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고 마음이 맞는 사람들을 모아 대외활동을 할 계획입니다. 구체적인 형식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한달에 한번 주말을 이용하여 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말동무 해드리고, 같이 게임도 하면서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그리고 졸업 후에는 00대학교 00대학원에 진학하여 제 전공을 더 심화하여 학문을 더 배우고 자 합니다.

학문에 대해 구체적으로는 고령화로 인해 인구 수 중 노인의 인구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노인에 대한 대책이 시급합니다. 그래서 저는 노인들을 위해 관련된 복지서비스, 노후 설계, 여가 활동 등의 전문지식과 상담기술교육으로 노인복지서비스를 배우려고 합니다.

자기소개 및 지원동기

지금 나이에 무언가에 도전을 한다는 것은 젊은 사람들 보다 더 위험이 크고 부담도 되는게 사실입니다. 만학도에 시작하는 공부는 체력적으로 힘들지만, 배울려고 하는 학습력 하나는 젊은 학생들 못지 않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전업주부로 살아간 지 20년이 지나면서 저 또한 만학도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남들보다 몇배는 뒤쳐졌지만, 분주한 삶 속에서 허전했던 학문의 욕구를 채워가며 스스로 평생교육의 실천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대학생때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마음만 먹으면 다 할 수 있는 나이였지만, 지금은 무언가에 도전하려면 많은 고민이 듭니다. 제가 많이 고민을 할 때 저의 딸아이가 많은 지지를 해주었습니다. 그 기운을 받아 부산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학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입학후 학업(공부)계획

제 인생에서 새로운 공부를 한다는 생각에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평생교육이라는 것이 평생학습사회의 새로운 교육적 욕구를 반영하고, 글로벌 시대에 요구하는 실제적인 이론과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평생교육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이번 입시를 준비하면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을 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공부를 할수 있어서 좋고, 본인의 확고한 의지가 있다면 잘 할수 있다고 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1,2학년 때에는 공부에 집중을 하여, 학문적으로 많이 섭렵을 하고, 3,4학년 때에는 봉사를 많이 할 생각입니다. 평생교육은 교육받을 대상자가 다양하므로, 저는 다문화 가족을 먼저 배우고 싶습니다. 국제결혼이 많이 생기면서, 자연스레 다문화 가정도 많이 생겼습니다. 아직은 다문화에 대한 인식과 사회적 문제와 대책도 많이 마련되 있지 않습니다.

다문화 뿐만 아니라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직접 하고, 분석, 운영, 컨설팅 업무 등 학습자를 위한 학습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역할을 해보고 싶습니다.

전형료, 등록금 납부방법 안내
닫기

납부방법(2가지)

본인만의 가상계좌를 생성하여, 인터넷 뱅킹을 통한 이체 또는 ATM납부 또는 은행방문 납부 가능

가) 가상계좌(무통장입금)
  • 전형료는 지원서를 작성한 다음, '지원서 작성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가상계좌를 발급 받을 수 있음
  • 수업료(등록금)는 수강과목을 모두 선택한 후 수강신청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가상계좌를 발급 받을 수 있음.
[참고] 가상계좌를 발급받는 방법
  1. 1) 수강신청 후 결제화면에서 가상계좌(무통장 입금) 선택
  2. 2) 이용약관 전체동의 후 '다음' 버턴 클릭
  3. 3) 은행선택 후 '다음' 버턴 클릭
  4. 4) 개별(가상계좌)번호 부여 - 핸드폰 및 화면에서 확인 가능
나) 신용카드
  • BC카드, NH카드,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 외환카드 등 국내 발급 신용카드
  • 해외카드는 결제가 안될 수 있으니 결제 불가능 시, 051-320-2074(본교 행정지원팀)으로 연락 바람

결제화면 안내

가) 납부방법 선택
납부방법 선택
나) 가상계좌 생성
가상계좌(무통장입금) 생성 - 이용 약관 안내 동의페이지
가상계좌(무통장입금) 생성 - 은행, 입금자명, 현금영수증 발급 여부, 현금영수증 발급시 정보입력, 휴대폰번호, 이메일 입력 페이지
다) 신용카드 결제
신용카드 결제 - 이용 약관 안내 동의페이지
신용카드 결제 - 카드사선택, 이메일입력 페이지

신용카드 납부시 유의사항

가) BC카드
  •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경우 공인인증기관이나 등록대행기관(은행 및 우체국 등)을 직접 방문하여 인증서 발급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공인인증기관/등록대행기관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증서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는 PC에 설치합니다.
  • 공인인증서 발급 메뉴를 선택하여 인증서 저장매체 / 비밀번호 등을 설정합니다.
나) 국내발행 기타카드
  • 인터넷 안전결제(ISP)나 공인인증서, 안심클릭 등의 인증과 금액에 상관없이 결제
  • 카드번호, 유효기간, 주민번호 생년월일(6자리), 비밀번호 앞2자리로 결제
다) 해외 신용카드
  • 해외신용카드 결제시 3D 인증 필수(해당카드사 정책사항)
해외 신용카드 상세내용 - 카드사, 문의처, 콜센터 연락처로 구성
카드사 문의처 콜센터 연락처
VISA, MASTER 카드 국민카드 1588-1688
JCB 카드 신한카드 1544-7000
DYNERS 카드 현대카드 1577-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