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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디지털대학교
1. 구제신청서란?
- 국가장학금은 우선감면을 통한 대학생 가구 등록금 부담경감이 목적이므로 재학생은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입니다. 2차 신청한 재학생은 재학 중 1회에 한해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자 구제신청서”를 제출한 경우 재심사 후 지원이 가능합니다.
2. 대상자: 국가장학금 2차 신청 기간에 신청한 재학생!(2018-2학기 신•편입생 제외)
3. 제출기간: ~11.20(화) 24시까지
4. 제출방법: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반드시 확인 바람
가. 홈페이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접속 → 상단 배너에서 ‘선발결과 확인하기’ 클릭! → 공인인증서 로그인 → 신청현황메뉴에서 선발결과(탈락) 확인 → 탈락(사유) 클릭하여 심사결과 확인 팝업 조회 → 2차 신청 재학생은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로 인한 거절 상태 조회 → ‘구제신청서 제출’ 버튼 클릭하여 구제신청서 팝업 조회 → ‘공인인증서 동의’ 버튼 클릭하여 공인인증서 서명시 구제신청 완료 → 국가장학금 자동재심사 결과 확인
나. 모바일: 한국장학재단 어플 접속 → 로그인 → 메인화면의 ‘신청현황’ 버튼 클릭 → 국가장학금 선발결과(탈락) 확인 → ‘심사결과확인’을 클릭하여 심사결과 확인 팝업 조회 → 2차 신청 재학생은 재학생 신청기간 미준수로 인한 거절 상태 조회 → ‘구제신청서 제출’ 버튼 클릭하여 구제신청서 팝업 조회 → ‘공인인증서 동의’ 버튼 클릭하여 공인인증서 서명시 구제신청 완료 → 국가장학금 자동재심사 결과 확인
5. 유의사항: 지난 학기에 구제신청 기회를 이미 사용하여 국가장학금을 수혜한 학생은 이번 학기 구제신청서 제출 절차 없이 심사에서 탈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