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본문 바로가기

부산디지털대학교

메인메뉴

  • SEARCH
    BDU 검색
    # 개강 # 공동인증로그인 # 스마트인증로그인 # 수강 및 출석 # 실습 # 장학 # 사회복지현장실습 # 실시간 비대면 수업 # 장애학생지원센터 # 교내전화번호 # 새내기 심리검사 # 부전공 및 복수전공 # 융합전공 # 지능형학습시스템
    검색닫기
  • ENG

대학소개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교내뉴스

부산디지털대학교 개교 20주년 기념식 및 미래 비전 발표
  • 등록일 : 22.08.19
  • 조회 : 5712

부산디지털대학교 개교 20주년 기념식 및 미래 비전 발표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가 18일 본교 콘서트홀에서 학교법인 동서학원 박동순 이사장과 대학 구성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 20주년 기념 감사 예배 및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대학 구성원이 참석한 가운데 거리두기 원칙과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하였다.



1부 감사예배는 김학렬 행정처장의 기도로 시작되었으며,  이준행교목이 여호수아 1장 9절 ‘강하고 담대하라’ 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하였다.  2부 기념식에서는 20년 장기근속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우수 교원 및 직원에대한 포상식이 진행됐다. 20년 근속 교직원 3명, 우수 교직원 6명이 표창을 수상하였다.



이어 최원일 총장의 기념사와 변화하는 미래에 부산디지털대학교가 반드시 실천해야 하는 과제로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방안을 발표하였으며, 혁신 과제들을 실행하기 위하여서는 구성원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야 함을 강조하였다.  


박동순 이사장은 축사를 통하여 “지난 20년 동안의 구성원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미래지향적인 학과 개설과 새로운 교육 분야 개발을 통하여 차별화 된 사이버대학 구축을 위하여 노력하여 줄 것”이라고 축하와 격려의 말씀을 전하였다.




박동순 동서학원 이사장 축사말씀 요약 


개교 20주년을 기념하여 제2의 도약을 하는 BDU를 위해 당부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 동서학원의 3개 대학을 비롯해 모든 대학들이 위기에 직면해 있다는 사실은 따로 말씀드리지 않아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요즘 대학들이 위기에 대처하는 모습들을 보면 학생들이 적거나 각종 성과지표가 낮은 학과를 폐지시키는 구조조정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임시방편일 뿐입니다. 현재 직면한,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미래지향적이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속가능한 전공을 발굴하고, 기존 전공과의 융합을 통해 남들보다 앞서나가야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새로운 시도는 상당한 리스크가 있습니다만, 우리 대학만의 소신을 가지고 그리스도 정신을 바탕으로 추진한다면 차별화된 미래 교육을 준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대학 예산을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사용하여 낭비됨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 교직원 모두가 자신의 것을 아끼고, 주인의식을 가지고 일을 할 때 낭비되는 예산이 없이 우리 학생들을 위해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동서학원의 장성만 설립자님은 동서학원을 설립하면서 머리로 지식을, 가슴으로 사랑을, 손으로 실천하는 것이 대학의 참된 교육이라고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더 많은 것을 배우기 위해 입학한 우리 학생들에게 지식을 가르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리스도 중심의 교육이라는 건학이념을 통해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하나님과 인류를 위하여 봉사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힘써야할 것입니다. 그리고 변화하는 세상에 두려워 하지 말고,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슴이 새기며 교수는 잘 가르치고, 직원은 맡은 바 일을 성실하게 수행하며 제2의 도약을 하는 BDU가 되길 바랍니다.



이어 각 부처에서는 ‘미래교육 혁신방안’, ‘성공적인 온라인수업전략’, ‘사용자 경험중심의 콘텐츠 개발 전략’. ‘사회 환경변화와 대응 방안“, ’지속발전 가능한 교육환경 지원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