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심리치료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교육과정 # 국가자격증 # 총장명의 자격증 # 학과활동
검색닫기
전체메뉴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스터디

심리검사 스터디 모임 후기(2024.09.24.)

  • 2024-09-25
  • 이민정
  • 42021

스터디1스터디2스터디3스터디4스터디5스터디6스터디7스터디8스터디9스터디10스터디11스터디12스터디13스터디14스터디15스터디16스터디17스터디18스터디19스터디20스터디21스터디22스터디23스터디24스터디25




< 9월24일 스터디 모임후기 >


■일시: 2024년9월24일 오후7시~

■장소: 601호

■내용

-K-WPPIS 4:00-7:7 소문항 검사 및 코딩


  지난 스터디 시간에 연속된 K-WPPIS (4:00-7:7) 누락된 문항 보충 검사를 하고 

조별 코딩과 종합심리평가 보고서 작성법 리딩까지 알찬 시간이였습니다.


종합심리평가 보고서 작성법에 대한 리딩시 교수님 피드백 내용 

*보고서는 추정.가설(가증)은 근거에 준하여야 한다.

1.의뢰사유

2.행동관찰(외모.눈맞춤.위생상태 등)

3.지능과 인지기능

4.성격과 정서 

5.요약과 제언 순으로  보고서 작성하는 것으로 지양하나, 상담자의 성향에 따라 다소 차이점이 있을수 있다.

*현재 학습하는 자세로 로샤검사 결과에 대한 익힘을 하면 더 좋겠다.

(예시.Rorschach: c=2 정서적 불안정성이 높다...등)


■소감 

4학년 이0연

검사도구를 처음 접한 도구를 보면서 꾸준한 검사실시를 통해 학업에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 감사드립니다.

4학년 이0경

처음 접했는데 살짝 감이 오려니 마무리였네요~반복하다보면 익숙해질듯 합니다

3학년 이0배

오늘 너무나 값진 시간이였습니다. 처음으로 검사도구 검사해보고 코딩까지 해봤는데 즐거웠습니다.

4학년 한0령 

검사도구를 하나씩 해보고 코딩까지 정말 갑진 경험이였습니다

2학년 강0영 

어느때 보다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4학년 김0문 

많은것을 보고 배우고 자신감을 가지게 된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4학년 황0현 

직접 해보고 코딩까지 마무리 해보는 경험이 아주 유익한 것같습니다

2학년 박0인 

직접 해보니 반복이 답이라는 느낌이 더 드네요 알차고 너무 잼있었어요

3학년 강0은

처음 접하는 모임에 참여후 느낀 감정은 ...."진짜 열심히다.너무 멋지다. 그런데 나 여기서 꼴등할것 같다.??"였습니다. 신선한 삶의 충격과 내 삶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 반성의 시간을 주신 교수님과 모든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금일 스터디에서는 신.편입생 학우님들의 적극 참여로 활기차고 도구에 대한 호기심과 친숙함이 함께 하는 멋지고 알찬 시간이였습니다.

검사도구의 능숙하게 접하고 활용할수 있는 방향으로 자주 검사(지능검사) 실행을 하고자 하오니, 더 많은 참여로 학업의 도움과 배움의 시간으로 함께 채워나가 보아요^^

끝까지 정리정돈과 스터디 시간을 위해서 보이지 않게 도와주시는  학우님들 학업에 길잡이로 지도해주시는 교수님! 감사합니다.


다음 스터디 시간에 뵈어요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