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경영학과는 사회복지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복지환경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실천 역량을 겸비한 융합형 복지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합니다.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사회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사회복지 전문인력의 수요 증가에 부응하여 사회복지 현장과 연계한 ‘복지시설경영’, ‘사회복지 사례관리 ’, '사회복지품질경영' 특성화를 통해 전문적인 이론과 실천기술을 겸비한 “사회복지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평생학습기반의
국가인력 양성
지식기반사회의
전문인력 양성
현장중심의
실용인력 양성
세계화 시대의
글로벌인력 양성
기독교 정신의
봉사인력 양성
사회복지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복지환경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사회복지 실천 역량과 경영 능력을 겸비한 융합형 복지인재 양성
공통 과정 | 구분 | 사회복지사 자격 과정 | 상담관련 | |
기초 | 사회복지개론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심리학개론 | ||
심화 | 사회복지실천론 지역사회복지론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정책론 가족복지론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법제론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윤리와 철학 | ||
응용 | 사회복지현장실습(선택) |
기초 | 사회문제론 |
---|
심화 | 사회복지품질경영론, 사회복지시설운영론, 자원봉사관리론, 사업복지론,지역사회재활시설론 |
---|
응용 | 인적자원관리론,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사례관리 |
---|
인력양성 | 사회복지실처전문가, 사회복지시설경영전문가, 사회복지서비스품질경영 전문가 |
---|
구분 | 국가자격증 | 민간자격증(협회) | 총장명의 수료증 |
---|---|---|---|
전공 취득 |
|
|
|
기타 취득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