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학과로드맵 # 강좌체험 # 졸업 후 진로 # 국가자격증
검색닫기
전체메뉴

공지사항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학과공지

보건교육사의 역할과 미래 특강 성료
  • 2017-03-28 13:36
  • 담당자
  • 1188

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보건교육사의 역할과 미래 특강 성료

 

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보건교육사의 역할과 미래'주제 학과 비전제시

 

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는 지난 322일 수요일 19시 본관 307호에서 보건교육사의 역할과 미래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보건교육 실무전문가인 장호봉 교수님(대한보건교육사협회 사무총장, 충북보건교육협의회장)을 초빙하여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보건교육사 취득을 위해 공부하고 있는 보건행정학과 학생들에게 보건교육의 실무적용사례인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건강관리서비스사업에 관한 사업신청절차와 실무적용방법과 향후 보건교육사로서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떤 전략과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특강 후 학생들의 질의응답을 통해서 평소에 관심을 갖고 있던 보건교육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수행되고 있는 보건교육에 관한 사업을 이해하는 데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보건행정학과 이진우교수는 앞으로 보건의료분야 중 보건교육의 중요성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보건교육사에 대한 인력수요 또한 증가할 것이다. 이에 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는 보건교육사 배출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현재 운영 중에 있으며,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매월 스터디모임과 관련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보건교육사를 배출하는 것뿐만 아니라 보건교육현장에서 보건교육 업무를 수행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하였다.

부산디지털대학교는 2017329일 부터 2017학년도 2학기 신()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사전예약 서비스를 실시한다.

입학사전예약을 하면 모집정보와 학교소개 자료를 제공하며 별도의 입학전형료 없이 무료로 신()입생 모집기간에 지원할 수 있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2,3학년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