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학과로드맵 # 강좌체험 # 졸업 후 진로 # 국가자격증
검색닫기
전체메뉴

공지사항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학과공지

대한보건교육사협회와 보건교육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체결

  • 2016-07-13 11:07
  • 담당자
  • 1220

대한보건교육사협회와 보건교육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체결

 

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학과장 이진우)711일 전문보건교육사 양성을 위해서 대한보건교육사협회(회장 김기수)와 산학협력을 체결하였다.

이번 산학협력체결로 보건교육과 보건교육사 국가자격증 취득에 관한 상호 교류 및 취업에 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보건교육사의 위상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앞으로 공동학술회의, 세미나 및 실무연구자들의 상호 친선 방문 등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는데 큰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대한보건교육사협회 회원들이 부산디지털대학교에 입학 할 경우에는 등록금의 20% 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대한보건교육사협회는 보건교육사 취득을 위하여 회원들에게 중요정보와 교육 및 자료를 제공하고 있어 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는 보건교육사 2,3급 자격증 취득을 위해 학과 내에서 스터디 그룹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보건교육전문가를 초빙하여 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보건교육사 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필요한 맞춤식 교육을 실시하여 병원행정사, 건강보험사, 의료관광코디네이터 등의 보건의료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스터디모임과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장인 이진우교수는 이번 산학협력으로 학과학생들이 보건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