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2학기 부산디지털대학교 대학원 세미나(온-오프라인) 일정을 안내합니다.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하시기 전에는 반드시 ‘온라인세미나 프로그램 이용방법’ 매뉴얼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 세미나 기준
1) 세미나의 1회 시간은 90분 이상, 출석인정은 75분 이상 화상시스템에 접속해야 함
(시스템에 들락날락하더라도 접속된 시간은 누적되어 산정됨)
2) 화상시스템 접속시간이 75분 이하일 경우, ‘출석이 미인정’됨
2. 세미나 출석/지각인정 방법
1) 당일 녹화된 세미나 영상을 보고, 과제 제출(세미나 내용정리 및 본인의 의견 등)
A4용지 2p 분량을 작성하여 ‘교수자료실(대체과제)’에 올리면 ‘지각’으로 인정
2) 세미나 일정 당일(오지출장, 입원, 직계가족 경조사 등)으로 인한 경우, ‘출석인정신청기간’에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출석’으로 인정
3. 유의사항 : OFF-line 세미나는 상황에 따라 온라인 일정으로 변경될 수 있음
4. 학과별 세미나 일정
1)상담심리학과
| 
 NO  | 
 과목명  | 
 교수  | 
 세미나 일정  | 
|
| 
 On-line (19:00 ~ 20:30)  | 
 OFF-line  | 
|||
| 
 1  | 
 심리치료와 고급상담이론  | 
 김은선  | 
 4주: 9/22(월)  | 
 14주 12/6(토) 12:50  | 
| 
 7주: 10/13(월)  | 
||||
| 
 10주: 11/ 6(목)  | 
||||
| 
 2  | 
 청소년심리와 문제세미나  | 
 남현숙  | 
 5주: 10/ 1(수)  | 
 14주 12/6(토) 10:50  | 
| 
 7주: 10/16(목)  | 
||||
| 
 12주: 11/19(수)  | 
||||
| 
 3  | 
 연구방법론  | 
 송수진  | 
 5주: 9/30(화)  | 
 -  | 
| 
 13주: 11/27(목)  | 
||||
| 
 14주: 12/ 4(목)  | 
||||
| 
 4  | 
 심리평가2  | 
 김서유  | 
 3주: 9/17(수)  | 
 14주 12/6(토) 18:20  | 
| 
 7주: 10/17(금)  | 
||||
| 
 11주: 11/12(수)  | 
||||
| 
 5  | 
 임상심리세미나  | 
 강은주  | 
 11주: 11/14(금)  | 
 14주 12/6(토) 9:00  | 
| 
 12주: 11/20(목)  | 
||||
| 
 13주: 11/26(수)  | 
||||
| 
 6  | 
 집단치료  | 
 홍영근  | 
 6주: 10/10(금)  | 
 14주 12/6(토) 14:40  | 
| 
 7주: 10/15(수)  | 
||||
| 
 13주: 11/28(금)  | 
||||
| 
 7  | 
 고급가족상담 및 치료  | 
 송종원  | 
 2주: 9/ 4(목) 20:00  | 
 14주 12/6(토) 16:30  | 
| 
 4주: 9/25(목) 20:00  | 
||||
| 
 7주: 10/14(화) 20:00  | 
||||
2)사회복지학과
| 
 NO  | 
 과목명  | 
 교수  | 
 세미나 일정  | 
|
| 
 On-line (19:00 ~ 20:30)  | 
 OFF-line  | 
|||
| 
 1  | 
 사회복지실친기술연구  | 
 권량희  | 
 3주: 9/17(수)  | 
 14주 12/6(토) 12:50  | 
| 
 7주: 10/14(화)  | 
||||
| 
 13주: 11/26(수)  | 
||||
| 
 2  | 
 정신건강연구  | 
 김태준  | 
 2주: 9/10(수)  | 
 14주 12/6(토) 10:50  | 
| 
 7주: 10/15(수)  | 
||||
| 
 11주: 11/12(수)  | 
||||
| 
 3  | 
 사회복지정책연구  | 
 최유미  | 
 2주: 9/ 8(월)  | 
 -  | 
| 
 9주: 11/ 3(월)  | 
||||
| 
 14주: 12/ 8(월)  | 
||||
| 
 4  | 
 사례관리연구  | 
 조향숙  | 
 2주: 9/11(목)  | 
 -  | 
| 
 10주: 11/ 6(목)  | 
||||
| 
 11주: 11/13(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