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의 심리적 건강, 상담심리학이 답하다!
현대 사회는 매우 복잡하고 경쟁적이며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을 겪습니다. 한국인의 낮은 행복지수와 높은 자살률은 이러한 문제의 심각성을 단적으로 보여주기도 합니다. 정신 건강 관리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지면서 상담심리사의 역할은 더욱 필수적이 되었고 전문적인 상담사의 수요 또한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부산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개인과 가족, 집단의 정신건강과 심리적 안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심리상담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인간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기초심리 교과목과 개인/집단/가족이 직면한 다양한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고, 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필요한 심리적 개입을 할 수 있도록 기초심리상담 교과목을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학교상담, 범죄심리상담, 발달장애아동상담, 트라우마 및 중독 상담 등 특수한 환경에서 상담을 하는데 필요한 상담실제에 관한 교과목을 추가 구성하여 체계적으로 심리상담 전반에 대하여 다루고 있습니다.
상담심리학과 졸업생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집니다. 심리상담센터, 학교, 병원, 기업, 사회복지 관련 기관 등에서 상담사 혹은 임상심리사로 일하거나, 독립적인 상담 센터를 창업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기관이나 대학에서 학문적 연구를 지속하며 학계에 기여할 수도 있습니다.
부산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현대사회의 복잡한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고, 정신적 건강 증진을 통해 개인과 사회의 행복을 추구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인재상
부산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는 인간적 자질과 전문지식을 겸비한 심리상담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