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사진영상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스튜디오 # 국가자격증 # 학과로드맵 # 공모전공지
검색닫기
전체메뉴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갤러리

사진영상학과의 박하선 작가 워크샵

  • 2024-04-16
  • 이진영
  • 5855

<예술적 영감을 찾아 지리산으로 : 부산디지털대학교 사진영상학과의 박하선 작가 워크샵>


학교에서 출발하여 워크샵 장소인 박하선 작가님의 작업실인 지리산 노고단에 도착해서는 바로 저녁식사를 하며 작가님과 교수님들과 함께 즐거운 토크를 나눴습니다.

저녁밥,, 작가님이 미리 고기도 구워주시고, 작가님의 사모님께서 맛있는 나물 반찬과 김치까지 챙겨주셔서 너무 맛있는 저녁 한끼가 되었습니다 ^_^

이번 워크샵은 박하선 작가님을 모시고 진행하였습니다. 박하선 작가님께서는 사진을 혼자 독학하셨고 다양한 임팩트 있는 작품을 많이 가지고 계신 작가님이셨습니다. 

특히 이번 워크샵을 통해 ‘천장’, ‘실크로드’에 대해 사진을 보여주시고 해당 사진마다 부연 설명을 해주시는데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했던 시간이었습니다^_^ 

개인적으로 특히 작가님의 대표작인 ‘천장’은 티벳족의 장례 풍습인 천장을 하나의 꾸밈 없이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모습이 처음에는 충격적이였으나 다시 보면 볼수록 임팩트 있는 멋진 사진이었고 해당 작품을 통해 하나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 실크로드는 100장이 넘는 사진 하나하나에 대해 설명해주셨는데 해당 사진의 장소에 대한 이야기까지 재미있게 설명해 주셔서 너무 즐거운 강의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해당작품의 사진집은 더이상 나오지 않는!

아주 귀한 사진집이었는데 작가님께서 특별히 워크샵에 참여한 인원분들에게 판매해주셨고 친필 사인까지 해주시는 영광을 누리게 해주셨습니다!!

(다음 워크샵은 또 어떤 영광이 있을지 ㅎㅎ 참여 못하신 분들은 꼭 다음에 함께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희 학과에 올해부터 함께하신 박민경교수님을 뵙고 소개해주시는 시간도 있으셨습니다.

앞으로도 함께 멋진 수업해주실 교수님을 환영하고 응원하고 사랑합니다 ?

사진은 노력으로만 되는 것이 아니라 타고남이 있어야하고, 학교에서 사진을 배울 때에 교수님들이 모든 것을 가르쳐주시는게 아니라 부족한 것을 교수님께 도움 받는 사진영상학과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