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사진영상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스튜디오 # 국가자격증 # 학과로드맵 # 공모전공지
검색닫기
전체메뉴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갤러리

2024년 1학기 1차 동아리 모임

  • 2024-03-29
  • 이진영
  • 6424

< 2024년 1학기 1차 동아리 >

· 일시 : 2024. 3. 28(목) 18:30~21:30

· 장소 : 604호(첨단강의실)

· 내용 : 


안녕하세요. 학우님들

3월28일 사진영상학과 동아리 B-channel 활동입니다.


본교 504호에서 동아리 회장:김근, 동아리 부회장:윤재운, 스터디 부회장:이은별 총 세 명이 동아리 자료 준비하고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 앞으로 동아리와 스터디를 분리하여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 동아리 B-channel:앞으로 학교 방송 촬영과 함께 예술활동을 하는 다양한 작가님 전시장 방문, 작가와의 대화 등 전시장과 작업장 작가와의 대화 등 다양한 만남의 장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동아리 활동은 친목모임을 겸하며 다양한 작가님들을 만나뵙거나 전시장 등을 찾아가서 관람하는 방향으로 가겠습니다.


3. 스터디 Foot Print:사진작가 한 분에 대한 작업을 보면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지금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작가분들 위주의 작업이며 매 스터디마다 작가들의 작품에 대한 감상의 시간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윤재운 스터디 회장의 개인 프로젝터로 준비해서 자료 감상과 스피커로 조금 면밀히 감상할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작품에 대한 준비가 되신 학우분들은 크리틱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4. 나에게 맞는 카메라를 찾아서(자료준비:윤재운, 이은별)

현대 미러리스 시스템 브랜드별 마운트와 센서크기에 따른 다양한 카메라 시스템을 살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러리스 시스템, 컴팩트 카메라, 브이로그용 카메라까지 대략 살펴봤습니다.

참석하신 분들 발표중에도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5. 나에게 맞는 컴퓨터를 찾아서(자료준비:윤재운, 이은별)

Adobe Creative Cloud 원활한 구동과 각 브랜드별 칩셋 Intel, Amd 제품과 Nvidia와 Amd그래픽 칩셋을 살펴보고 

다나와 가격비교 홈페이지를 통해 실제 제품들의 가격과 사양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발표 중간 여러가지 질문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을 중간 중간 바로 질문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6. 짐벌의 기초 및 촬영에 대하여(자료준비:김근)

김근 동아리 회장은 짐벌에 대한 기본적인 기능과 설명 그리고 짐벌을 이용한 다양한 촬영방식에 대한 내용을 쉽고 명확하게 알려주셨습니다.

특히 동영상을 이용한 사례는 구체적이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