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노인복지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사회복지현장실습 # 국가자격증 # 진로설계모형 # 학과활동
검색닫기
전체메뉴

커뮤니티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제목: 4월 노인복지연구 스터디

  • 2016-05-02
  • 홈페이지관리자
  • 1584
스터디(4월_1).jpg_0

스터디(4월_2).jpg_1

스터디(4월_3).jpg_2

 

이번 4월 모임은 중간고사로 한주 미뤄져 26일 화요일 저녁 7시에 본교 308호에서 있었습니다. 이번 스터디 모임은 최유미 교수님께서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죽음학. 생사학 이라고도 하는 웰다잉 (우리나라 신조어)의 기초적인 이해를 죽음 앞의 9가지 유형과 웰다잉을 위한 실천사항을 통하여 명쾌하게 설명하여 주셨습니다.노인복지를 공부하는 학생으로서 매우 도움되는 스터디모임이었습니다.

이후 레포트작성법에 대한 특강도 이어졌습니다.리포트를 작성함에 있어서 어려워하는 학우들에게 조언해주시기를 주제속에,제목속에 답이있다는 말씀과 아울러 리포트별 작성방법과 실사례인 굿 리포트와 배드 리포트를 통하여 알기쉽고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여 주셔서 앞으로 있을 리포트 작성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글. 노강영(노인복지학전공 4학년)

 

<한줄 댓글쓰기>

 

정말 유익한 시간이였습니다 ~
나의 삶과 죽음을 준비 하는 과정
그러면서도 우리는 꿈너머 꿈을 가지며 꿈을 이루는데는 지름길이 없음을 인식하게 하며 리포트작성법으로 우리의학생으로써 현실 문제를 해결해주심에 정말 감사드립니다~스터디에 참석할때마다 오픈수업이면 행복과 열정이 두배가 될 것 같은 마음이였습니다~모두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김태혜, 노복 3학년)

 

부담 백배인 리포트 작성법 교수님의 강의로 다소 자신감을 찾습니다 ᆞ 3ᆞ4월 스터디 모임 참석을 하면서 역시 대학생임을 재인식하게 되었습니다 4월 welldyeing 강의는 많은것을 느끼게 하는 시간이었습니다ᆞ 교수님께 감사하며 선배님들 학우님들 매월 스터디 모임 꼭 참석하시라는 말씀 드립니다 .남은 하루시간도 좋은시간 보내시고 열공하세요 (최부남, 노복 1학년)

 

웰다잉과 리포트 강의 너무 알차고 유익한 스터디 시간이었습니다. 교수님 늦은시간 까지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선배님 후배님들 만나서 너무 반가웠답니다. 사정상 못오신 학우님들 많이 아쉬워하면서...시험 끝나니 또 리포트가 기다리고 있네요 울 선 ,후배 학우님들 열공 파이팅입니다~^^ (김유정, 노복 2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