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본문 바로가기

logo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BDU 검색
# 교육과정로드맵 # 강좌체험 # 시각디자인(산업)기사 # 컬러리스트(산업)기사
검색닫기
사이트맵 아이콘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GTQ 포토샵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꿀팁

  • 2023-11-20
  • 관리자
  • 121

《 GTQ 포토샵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꿀팁 

   

= 작성자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1학년 부지훈

 

 

GTQ 포토샵 시험을 준비하면서 느낀 팁을 적어두겠습니다.



⭐ 4-3-2-1 순서로 문제를 푸는 연습


4번 35, 3번 25, 2번 20, 1번 20점입니다.

집에서도 시간을 맞추기 힘들다면 시험장에 가면 더 힘들 수 있습니다.

낯선 컴퓨터 낯선 마우스 그리고 세팅이 되어있지 않은 포토샵 등 당황스러운 게 한두 가지가 아니었습니다.

배점이 높은 4, 3, 2를 먼저 풀어야 배점이 낮은 1번을 풀지 못하더라도 합격을 할 수 있습니다.



⭐ 연습할 때 꼭 파일 저장까지 같이 연습


이미지를 불러와서 효과를 적용하고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파일을 저장할 줄 모르면 합격을 할 수 없습니다.

jpg 저장, psd 이미지 사이즈 줄여서 저장 시험장과 비슷하게 답안 저장 폴더를 만들어서 꼭 파일 저장까지 꼭 연습하셔야 합니다제가 저장 연습을 열심히 안 하다가 시험장에 가서 많이 당황했습니다.



⭐ 매일 조금이라도 포토샵 만지기


단축키를 외우면 시간을 단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하지만 며칠 포토샵을 안 만지면 단축키가 헷갈려서 하루에 한 문제라고 풀어보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저는 모의고사와 기출문제만 풀다 보면 기계적으로 하게 되고 재미도 없어지는 타이밍이 있었는데 그럴 때 저는 직접 찍은 사진을 불러와서 사진 보정을 하면 결과물이 보이니까 재미도 있고 포토샵을 더 익숙하게 다룰 수 있었습니다.



⭐ 사용자 정의 모양 도구필터 갤러리텍스트 뒤틀기 위치 외우기 


모든 문제에는 다 사용자 정의 모양 도구필터 갤러리텍스트 뒤틀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여기서 원하는 모양을 찾는다고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소모됩니다위치를 대략적으로라도 외워두신다면 빨리빨리 다음 문제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아마 처음 모의고사를 풀면 시간이 많이 지날 수 있습니다저도 처음 모의고사를 풀 때 2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여러 번 연습하면 시간이 단축되니 처음 걸린 시간에 상심하지 마시고 꼭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교수님께서 바쁘신 와중에도 특강 진행해 주신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