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보건행정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학과로드맵 # 강좌체험 # 졸업 후 진로 # 국가자격증
검색닫기
전체메뉴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학생 스토리

보건행정학과 송성희

  • 2021-06-17
  • 홈페이지관리자
  • 1201
보건행정학과_송성희.jpg_0


 

반갑습니다. 보건행정학과 4학년 송성희입니다.


 입학을 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졸업까지 반 학기 남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전문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생활을 하느라 바쁜 일상에서 항상 학업에 갈증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우연히 온라인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부산디지털대학교를 알게 되어 편입을 하고 못 다한 공부를 시작하면서, 새로운 것을 알아가는 기쁨과 행복을 맛보며 다시 젊음을 되찾는 듯한 행복감을 가지곤 하였습니다.
 디지털대학 학우님들은 거의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며, 직장생활과 병행하여 공부를 한다는 것은 힘든 일이지만 그만큼 더 큰 성취감도 맛보았습니다.




 저는 해군병원에서 군무원으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군이라는 곳에서 근무를 하는 저에게는 근무중에는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고 퇴근 후 강의안을 다시 보는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어렵게 시작한 공부인 만큼, 잘 마무리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했고 또 그만큼의 성과를 거두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퇴근 후 차가 많이 막히는 도로를 약 2시간 정도 달려 참석하는 스터디와 동아리 활동에서는 학우님들과 교수님을 만나 서로 안부를 전하고 정보교환도 하는 아주 유익하고 가장 행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강의를 들을수록 흥미는 더 생기고 리포트를 하면서 배움의 갈증을 충족시킬 수 있어 매우 행복했습니다.




 
군무원은 일반 직장인들과 다르게 2~3년에 한 번씩 보직이동을 합니다. 보건의료정보관리사를 위해 학과 선택 중에 보건행정학과를 알게 되었고 보건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사실에 군에서의 장병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건강증진사업에 좀 더 관심을 가지고 많은 것을 알게 되었으며, 퇴직 후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찾아 이바지 할 계획입니다.


 인간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하게 사는 것이라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건강한 삶을 갈망하는 사람들에게 건강증진사업은 건강을 위해 복용하는 영양제와 같이 작용하여 건강한 인생에서 느낄 수 있는 행복감을 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모두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인생에서 누구에게나 주어진 시간은 공평합니다. 그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가는 개인의 몫입니다. 늦었다고 생각하지만, 시작이 반입니다. 지금 시작하십시오!
 힘들게 공부하시는 모든 학우 여러분들에게 함께 끝까지 학업을 잘 마칠 수 있기를 기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