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디지털대학교 휴먼서비스대학원 로고

검색

검색

전체메뉴

전체메뉴

대학원뉴스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대학원뉴스

동문 소식 : 2019학번 이기순 여성가족부 차관

  • 등록일 : 22.08.26
  • 조회 : 1132

부산디지털대학교 휴먼서비스대학원 이기순 여성가족부 차관


우리 대학 휴먼서비스대학원에서 2021년 상담심리학 석사학위를 받은 이기순 동문이 윤석열 정부의 여성가족부 차관으로 재직하고 있다. 

그는 1987년부터 2018년까지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정무제2장관실, 여성부와 여성가족부를 두루 거치면서 권익증진국장, 가족정책관, 여성정책국장, 여성가족부 대변인, 기획조정실장, 청소년가족정책실장 등을 역임한 행정관료이다. 

고려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캐나다 요크대학교 대학원에서 여성학 석사,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여성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그는 2018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직을 맡으면서 우리 대학원에 2019년 입학하였으며 상담심리학을 전공하여 자신의 전문성을 확장하는 데에 매진하였다.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재직 중 경험한 현장 이야기를 바탕으로 <얼마나 힘들었니?>라는 저서를 집필하여 위기에 빠진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말’로써 그들의 아픈 마음을 치유하고 공동체 일원으로 굳건히 성장해 나가기를 바라는 그의 소망을 전했다.

이기순 차관은 우리 대학원 재직 중에도 적극적으로 학업에 참여하고 대학원 스터디에서 과제 발표를 하는 등 학문에 대한 열의를 보였으며 우리 대학원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선행을 베풀기도 하였다. 앞으로도 이기순 동문의 여성가족부 차관으로서의 활동에 지지와 기대를 표하는 바이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