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사말

대학원인사말

 

 

부산디지털대학교 휴먼서비스대학원은 2013년 3월 개원하여 동서학원의 건학이념인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미래사회의 문제해결을 위한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융합형 인재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며 미래학자들은 평생 10번 이상의 직업을 전환해야 하며, 대학교육에서 이제는 스스로 직업을 창조해나갈 수 있는 창의적이고 미래주도형 인재를 키워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으며, 이를 대비한 평생학습 시대 그리고 전 생애에 걸친 평생(생애)학습을 어떻게 지원해야 하는가에 대한 미래교육의 대안에 대한 관심사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시대에 필요한 인재양성에 있어서 미래학자 다니엘 핑크(Pink)는 하이 테크(high tech), 하이 컨셉(high concept) 하이 터치(high touch)가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하이 테크는 수많은 지식 중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수집하고 이용하는 능력, 하이 컨셉은 예술적이고 감성적 창조능력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참신한 발명으로 연결 할 수 있는 능력, 하이 터치는 감정이입 능력으로 삶의 의미와 재미를 찾고 타인에게 유도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보았습니다.

 

이에 휴먼서비스대학원에서는 「휴먼서비스 분야의 특성화」를 통한 미래사회의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원격교육 학습운영시스템과 첨단 온라인 실시간 세미나실, 최고 수준의 교육 콘텐츠를 확보하고, 학생중심의 학사행정, 지도교수를 통한 개인별 맞춤 학생지도, 정기적인 스터디 모임 등을 통하여 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대학원 진학 목적과 꿈을 이루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상담심리학과는 상담에 대한 전문지식과 연구능력을 겸비한 전문가 양성과 개인의 인지, 정서 등을 효과적으로 진단평가하고 치료할 수 있는 심리치료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실천기술과 행정실무 능력을 겸비한 전문 사회복지인재 양성을 위해 사회복지실천 영역의 지식과 기술을 갖춘 사회복지전문가를 양성하고 하고 있습니다. 

 

휴먼서비스대학원은 대학과 지역사회와 학생이 동반 발전을 통하여 더욱 멋진 매래, 더 밝은 내일, 사랑과 나눔이 공존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밑거름이 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1

부산디지털대학교 휴먼서비스대학원장 
사회복지학 박사  최  유  미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담당자 :
방혜정
전화번호 :
051-320-2845
최근업데이트 :
2016-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