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본문 바로가기

BDU 부산디지털대학교(BUSAN DIGITAL UNIVERSITY) 입학지원센터

검색하기
검색닫기
BDU 검색
# 입학상담예약 신청 # 입학알림문자 # 찾아가는 입학상담실
사이트맵 아이콘

입학상담실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57 현재 페이지 6/6

게시글 검색
  • 부산디지털대학교와 동서대학교는 같은 학교법인 동서학원 소속 대학교입니다.
    부산디지털대학교는 인터넷상에서 수업을 진행하는 사이버(온라인) 대학이며, 동서대학교는 출석수업을 원칙으로 하는 오프라인 형태의 대학입니다.

    부산디지털대학교는 동서대학교내 캠퍼스에 자리잡고 있으며, 동서대 도서관 등 동서대학교의 모든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동서대와 학점교류 협정을 맺고 있어 우리대학 학생이 동서대의 오프라인 수업을 동서대 학생들과 함께 수강하고, 동서대  학생들도 우리대학의 온라인 수업을 신청하여 수강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대학과 동서대학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GAA(Global Access Asia)에서 아시아 20여개국 59개 대학교 학생들과 영어강좌를 수강하여 학점을 취득할수 있습니다.

  • 졸업할때 별도의 시험(졸업시험)이나, 졸업논문 제출은 없습니다.
    졸업에 필요한 학점(140학점)만 이수하면 졸업이 가능합니다.

  • 우리대학은 학생들의 재정적인 부담을 덜어주고자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가장학금도 지원되므로 학생들은 학비부담 없이 대학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대학의 주요 장학은 아래와 같습니다.
    장학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장학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학안내 바로가기]


    (1) 전 학생 해당 장학(공통)
       직장인(직장인, 개인사업자 포함), 여성학업장려(전업주부), 생활보호, 장애인복지, 다문화가족, 동서학원, 패밀리, 군위탁, 중앙부처공무원, 농어촌거주, 학점은행(본교 시간제 9학점 이상), 외국어능력우수 장학

    (2) 1학년 신입학 해당장학
      검정고시 진학장려, 전문계고교 졸업생 진학장려, 방통고 졸업생 진학장려, 인문계고교 졸업생 진학장려(고교졸업생진학장려장학)

    (3) 2,3학년 편입학 해당장학
        전문학사, 학사학위 등


         장학금은 이중수혜를 금하며, 중복시 혜택이 더 큰 장학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입학금 장학은 이중수혜 가능합니다.

  • 사이버대학교는 수업을 온라인으로 한다는 것 이외에는 일반(오프라인)대학과 동일합니다.

    오프라인 대학은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출석하여 수강해야 하지만, 사이버대학교는 온라인으로 수업을 하기 때문에 학교에 출석할  필요가 없으며, 수업도 본인이 편리한 시간에 받을 수 있습니다. 즉, 본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또한, 학습자가 완전히 이해할 때까지 강의를 반복 수강 할 수 있습니다.

    입학식과 졸업식은  오프라인 대학교와 같이 캠퍼스에서 진행되며, 동아리 활동, 특강, 블렌디드러닝, 그룹스터디 등 오프라인 수업과 활동이 이루어집니다.

  • 부산디지털대학교는 교육부로부터 2001년 11월 10일 정식인가를 받고,

    2002년 3월 1일 개교하였습니다.

  • 장학금 이중 수혜는 관련 규정에 의거 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단, 아래의 장학금은 총 등록금액 범위내에서 이중수혜가 가능합니다.
     (1) 성적장학
     (2) 봉사장학 중 일반봉사장학, 기타봉사장학
     (3) 입학금 장학(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자, 특수교육대상자, 다문화가정(결혼이민자), 중앙부처공무원, 군위탁, 만학도)

       ※국가장학금은 총등록금액 범위내에서 이중수혜 가능함

  • 부산디지털대학교는 교육부(고등교육법) 인가  정규 4년제 대학교입니다. 
    졸업 후 일반 오프라인 대학교와 동등한 학사학위를 인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졸업 후 대학원 진학 및 유학이 가능하며, 재학중 군입대 연기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