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본문 바로가기

logo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BDU 검색
# 교육과정로드맵 # 강좌체험 # 시각디자인(산업)기사 # 컬러리스트(산업)기사
검색닫기
사이트맵 아이콘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시미디 자취방 모임 (220813)

  • 2022-10-20
  • 관리자
  • 542

안녕하세요? 저는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 자취방 회장 남가을입니다.

7월 모임에 이어 이번에도 온라인으로 만나 Good&Bad디자인에 대해 교수님과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BDU 시미디 자취방 모임 (220813)

BDU 시미디 자취방 모임 (220813)


급하게 의견을 내느라 많이 허둥댔지만 교수님께서 잘 이끌어주셔서 제가 준비해 온 디자인에 대해 분석하며 다양한 의견과 의문점 등을 이야기하였습니다.

지난번 과대표님이 올린 포스터 디자인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를 나눴어요 ^^


BDU 시미디 자취방 모임 (220813)

BDU 시미디 자취방 모임 (220813)


또한 우리가 생각하고 배우는 디자인과 실제 현장에서 쓰이는 디자인의 차이와 이러한 격차를 어떻게 좁혀볼 것인지, 디자이너로서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배웠는데요.

정리하면,


지금 사회의 디자이너에게는 아래의 두 가지 역량이 필요하다.

① 디자인 기획력 

② 시각표현 능력

- 디자인 주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수록 디테일은 강해지고 디자이너가 힘을 갖는다.

- 디자이너가 힘을 가지면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하되 디자이너가 추구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설득하고 이끌 수 있다.

- 디자인 역량은 혼자의 힘으로도 할 수 있지만 디자인의 본질과 다양성을 찾고 기획, 해석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풍부한 토론으로 시야를 넓히는 것이 필요하다.

-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여러 가지 디자인에 대해 요모조모 살펴보고 ‘이것을 만약 내가 만든다면?’, ‘나라면 어떻게 배치할까?’, ‘다른 색상 또는 소재를 넣어보면 어떨까?’ 등등의 아이디어를 떠올려보자!

 

라는 내용으로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

아울러 함께 공부하고 함께 토론해서 함께 성장하는 자취방을 만들어가자는 이야기였습니다~ ^^


재미난 이야기와 토론이 펼쳐지는 자취방은 9월에도 계속됩니다.

자세한 일정은 단체카톡방에서 공지할 예정이오니 학우님들의 많은 참여 기다리겠습니다.

남은 방학 잘 보내시고 다음 모임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