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학생스토리

아동보육학과 성민영

  • 등록일 : 23.03.17
  • 조회 : 11044


2023년 아동보육학과 학과대표 성민영입니다.

최근 아동보육학과 학과대표를 맡은 이후로 태어나서 자기소개를 가장 많이 하고 있는 중입니다. 3학년에 편입하여 오프라인 모임에 착실히 참석하고, 체육대회 장기자랑무대에서 써니 춤을 열심히 췄더니 학과 대표라는 타이틀을 받게 되었습니다. 학과 대표가 되어 총장님께 임명장도 받았고, 학과 활동과 봉사 활동을 하며 저에게 주어진 책임을 다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12살, 10살인 딸 둘을 키우는 엄마입니다. 체육학과를 나와 전공과 무관한 직업을 가졌고, 결혼 후 아이를 낳고 경력 단절이라는 현실에 부딪혀 양육만 하고 있었습니다. 무엇도 정해 놓지 않고 막연히 ‘자격증을 따볼까? 공부를 해볼까?’하는 생각만으로 몇 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저희 집 베란다에서 보이는 부산디지털 대학교에서 국가장학금과 근로장학금 제도로 공부를 할 수 있고 자격증을 취득 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그 길로 입학 원서를 쓰게 되었습니다. 까맣게 잊혀져있던 고등학생 시절 나의 꿈이었던 어린이집 선생님이 떠올라 아동보육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아동보육학과 성민영


부산디지털대학교는 비록 온라인으로 강의를 듣는 사이버대학이지만 절대 허술하거나 만만 하지 않다는 것!! 매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대학입니다. 강의를 들으며 아동 보육학에 대해 공부를 해보니 내 아이는 물론 다른 아이들의 성향을 파악하고 공감하고 이해하게 되는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빨리 공부를 시작했더라면 우리 딸들이 자랄 때 더 잘 키울 수 있었겠다싶은 아쉬움도 있지만, 지금이라도 알게 되어 정말 다행이다 라는 마음으로 더 열심히 공부를 해볼 생각입니다. 


앞으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개성과 성향에 맞추어 능수능란하게 케어하며, 아이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으로 품어주는 어린이집 선생님이 되려고 합니다. 또 아동보육학과 학생으로도 학과 대표로도 그리고 우리 아이들의 멋진 엄마로 거듭나기 위해 오늘도 파이팅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