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대학원진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졸업생이야기

[방과후아동지도사] 졸업생 최나영

  • 2020-05-08 15:24
  • 담당자
  • 1041

최나영

나는 보육교사 9년차이다. 사실 영유아발달에 관해서는 누구보다는 전문가라고 스스로 자부하고 있다. 하지만 세상은 실력도 중요하지만 간판도 중요하다는 걸 살면서 더 많이 느끼게 되었다. 그래, 나도 대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원도 가서 남들에게도 인정받는 전문가가 되어야겠다고 결심했다.

 

부산디지털대학교를 선택하기까지 잠시 고민도 했다. 특히 알아보니 조금 더 익숙한 이름의 사이버대학교도 있었으나, 엄세진 교수님과의 오랜 인연(?)이 용인에 거주하는 나를, 서울도 아닌 부산디지털대학교를 선택하게 만들었다. 엄세진 교수님은 이미 나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알고 계시기에 말하지 않아도 내가 필요한 부분을 제시하고, 도와주실 거라고 믿었다. 4년 후...그 믿음은 결코 틀리지 않았고 나는 자격증 부자가 되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방과후아동지도사였다. 방과후아동지도사는 총장명의자격증으로 보육교사 2급 같은 국가자격증이 가지는 공신력은 없지만 그래도 남들보다 하나라도 차별화될 수 있는 무기가 필요했던 나에게는 꼭 필요한 자격증이었다. 방과후아동지도사를 받기 위해 관련 과목을 공부하고, 또 자격증 시험을 통과해서 2019년에 취득하였다.

 

나는 이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공부하면서 영유아에 국한된 나의 관심과 시야를 조금 더 넓게, 아동으로 확장시키는 데에 도움을 받았기에 충분히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부산디지털대학교는 보육교사 2급과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와 같이 국가자격증은 물론,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자격증이 있다는 사실을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면 좋을 거 같아 글을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