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학과로드맵 # 강좌체험 # 국가자격증
검색닫기
전체메뉴

학과안내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졸업 후 진로

다양한 진로

경영학과 졸업생의 진로는 그 어떤 학문 분야보다 다양합니다. 부산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동문들은 기업체는 물론 정부기관, 비영리조직, 각종단체 및 협회, 종교기관, 학교 등 각종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경영학은 기업과 자본주의의 본질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기업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제반 활동, 과정 그리고 수단 등을 그 연구대상으로 하는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학문입니다. 따라서, 주어진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목표 달성을 추구하는 모든 조직은 경영학 지식을 필요로 하며, 우리 경영학과 졸업생들의 진출대상이 됩니다.

높은 취업률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곧바로 진학한 학생들이 졸업할 때 별도의 취업지도를 통하여 원하는 직장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선후배 학생들이 대부분 직장에 다니고 있어 취업기회는 일반대학에 비하여 매우 높습니다.

직장 내 승진 또는 새로운 직장 이동

현재 직장을 가진 학생들은 직장 내에서의 위상 강화 뿐 만 아니라 보다 유능한 직장인으로 대우받고 있으며, 학위 취득은 승진에서도 매우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위취득 후 보다 나은 직장으로 이동하는 사례도 매우 많습니다.

대학원 진학자 지속적 상승

경영학과 졸업생 중 많은 학생들이 대학원에 진학하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졸업생들이 부산대, 동아대, 부경대, 고려대를 비록한 각 대학교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경영학과 졸업 후 진로 및 전망

  1. 일반기업체 취업

  2. 중소기업 및 벤처 창업

  3. 임원, CEO승진

  4. 대학원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