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MAT(서비스경영자격)는 Management Ability Test의 줄인말로 경영능력시험을 뜻한다. 각 산업/직무별 핵심성공요인에 대응하는 CBK(공통지식체계)를 추출하여, 각 경영 종목별로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자격시험을 제공하는 군내최초의 통합형 경영능력 평가/인증 서비스이다.
시험응시
자격심의
발급
모듈 | 시험과목 | 시험시간/문항수 | 문제 형식 |
---|---|---|---|
Module A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
비즈니스 매너/에티켓 | 70분 (50문항) |
|
이미지 메이킹 | |||
고객심리의 이해 | |||
고객 커뮤니케이션 | |||
회의기획/의전실무 |
모듈 | 시험과목 | 시험시간/문항수 | 문제 형식 |
---|---|---|---|
Module B (서비스 마케팅/세일즈) |
서비스 세일즈 및 고객상담 | 70분 (50문항) |
|
고객관계관리(CRM) | |||
VOC 분석/관리 및 컴플레인 처리 | |||
서비스 유통관리 | |||
코칭/교육훈련 및 멘토링/동기부여 |
모듈 | 시험과목 | 시험시간/문항수 | 문제 형식 |
---|---|---|---|
Module C (서비스 운영전략) |
서비스 산업 개론 |
70분 (50문항) |
|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 및 품질관리 |
|||
서비스 공급 및 수요관리 |
|||
서비스 인적자원관리(HRM) |
|||
고객만족경영(CSM) 전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