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본문 바로가기

부산디지털대학교

메인메뉴

  • SEARCH
    BDU 검색
    # 개강 # 공동인증로그인 # 스마트인증로그인 # 수강 및 출석 # 실습 # 장학 # 사회복지현장실습 # 실시간 비대면 수업 # 장애학생지원센터 # 교내전화번호 # 새내기 심리검사 # 부전공 및 복수전공 # 융합전공 # 지능형학습시스템
    검색닫기
  • ENG

대학소개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교내뉴스

2022학년도 1학기 취업특강 실시

  • 등록일 : 22.05.24
  • 조회 : 3111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5월 19일(목) 재학생 대상으로 창업특강을 진행하였다. 특강은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취업준비 전략”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특강을 진행한 나눔경영컨설팅의 김종혁 대표는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하여 앞으로 소멸될 직업, 살아남을 수 있는 직업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 위주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소멸되는 직업의 특징으로는 오감의 정교함이 요구되지 않고,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복합적인 판단력을 필요로 하지 않는 일, 감정적 상호작용이 중요하지 않는 일 등이며, 반대로 20년 후에도 살아남을 직업으로는 레크레이션 치료전문가, 헬스케어 사회복지사, 영양사, 심리학자, 성직자, 간호사 등을 꼽았다.

그리고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키워드로 빅데이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리터러시를 소개하여 학생들이 미래를 대비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

  

참여한 재학생들은 미래직업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며, 그 중에서도 특히 사회복지기관과 창업에 대한 특강 수요가 높음을 알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습자들의 학업성취도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지원해나갈 것이다.


나눔경영컨설팅 김종혁 대표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취업준비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있다.

2022년 5월 19일(목) 19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취업준비 전략>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