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상담심리학과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검색
# 학과로드맵 # 국가자격증 # 창업 # 학과공지
검색닫기
전체메뉴

학생활동


나를 위한 변화, Change My Life! 부산디지털대학교

BDU 학생 스토리

상담심리학과 박일용
  • 등록일 : 21.06.29
  • 조회 : 1348

코로나19로 인해 삶의 패턴이 송두리째 바뀌었으나 비대면 교육에 최적화된 부산디지털대학교 덕분에 상담심리학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상담심리학과 3학년에 편입학한 박일용입니다.


2015년 경영학과 2학년에 편입학하여 정신없이 2학년을 마치고 3학년부터 4학년까지 2년동안 경영학부 대표를 맡아 최선을 다해 새로운 전통을 만들어 보겠다는 일념으로 뛰었습니다. 졸업식 날 부산시장 표창장을 받아 아주 뜻깊은 학위수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적지 않은 나이에 도전해 이룬 성과이기에 저로서도 남다른 감회를 느꼈습니다.
두 번째 도전으로 졸업과 동시에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MBA)과정에 입학하였습니다. 학업을 이수하면서 단순하게 생각했던 경영의 여러 분야들에 대해 접하면서 매우 흥미롭고 세분화된 관심분야가 생기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인사조직과목과 마케팅과목을 이수하면서 마케팅의 다양한 학문 중에서 소비자 심리학에 대한 내용들이 회자 되고 있습니다. 이때 심리학에 대한 관심이 마음속에서 계속 메아리치고 있었습니다. 심리학은 어쩌면 인사조직과도 연결고리가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진1
 
코로나19로 인해 삶의 패턴이 송두리째 바뀌었고, 앞으로 다가올 우리의 일상은 이전과 같지는 않을 것 같아 도전을 계속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오프라인 대학들의 교육환경들을 보며, 우리 부산디지털대학교의 교육환경은 비대면 교육에서 최고라고 자부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평생직장'의 개념은 사라진 지 오래됐으며,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한가지 직업만으로 생존하기 어려워지고 '멀티잡'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빠른 변화의 시대에 직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키워야 하는 사회적 요구가 강해지며 나이가 들어서도 공부하는 평생교육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했다고 봅니다.
 
올해 상담심리학과에 3학년 편입학하였습니다. 나의 세 번째 도전이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상담심리 관련 지식들을 배우고 익히며 힘들지만 즐거운 배움의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진2
 
4학기 동안 열심히 하고 나면 어떠한 방향을 가지고 나아가게 될 지 아직 감은 잡히지 않지만 2년 뒤엔 확실히 내가 많이 달라져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걸 배우고, 느끼고, 생각하며 좋은 변화를 만들어 내길 바라며 천천히 매 학기준비를 해보려 합니다.
상담심리학과에서 이제 겨우 2개월여 경험이지만 교수님들의 대단한 열정에 놀랐습니다. 사이버대학이라고해서 단순히 온라인 강의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오프라인 또는 Webex를 통한 화상교육에서도 학생들의 진로를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 인프라를 제공해 주시고 있다는 것과, 상담심리학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다양한 주제의 특강 등으로 상담가로서 기본적 소양을 갖추는 데에 가장 기본이 되는 상담 이론과 기초적 상담 실제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어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이끌어주고 있어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사진3
 
과거와는 달리 사람들은 환경을 극복하고 인내하는 능력이 부족하기도 하지만 사회가 복잡해지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불안을 많이 안고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훨씬 더 타인의 도움이 필요하게 되었고 우리나라도 다른 선진국처럼 이미 상담 시대에 진입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상담이 일부 특수한 사람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보편적인 우리 모두에게 필요하게 된 것이라고 봅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며 일상에서 우울감을 느끼는 이가 증가하고 깊은 상실에 빠진 소외계층이 늘고 있어 우리 모두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
 상담심리학을 접하면서 나와 내 주변 사람들을 더 잘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게 된 점이 마음에 가장 와닿았습니다. 상담심리학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되면서 제 부족한 점이나 채워나가야 할 것들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심리학과 박일용